디지털 통증클리닉

통증치료방법

통증치료방법

인대강화주사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인대보다 삼투압이 높은 물질을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대상은 인대통증(후관절치료), 전방전위 및 협착증, 디스크, 분리증, 측만증 모두에 효과가 있습니다.

내측지 차단술

후관절을 담당하는 신경에 시행하는 치료로서 척추 후관절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허리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해주며, 통증이 가라앉으면서 운동 능력이 개선되는 좋은 치료법입니다.
대상은 퇴행성, 노인성척추질환, 전방전위 및 협착증, 디스크 환자에게 해당합니다.

center_img010302_0101.jpg

신경유착방지 주사

신경과 디스크가 붙어 있는 경우 유착방지 약물로 서로 붙지 않게 하여 신경염을 가라 앉혀 통증을 줄여줍니다.
신경의 지배를 받는 근육이 이완되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현재 통증이 심한 부위의 추간공에 접근하여 신경을 치료하는 고도의 통증 시술법입니다.
대상은 척추전방전위증, 척추관 협착증, 디스크, 좌골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추간공 치료

현재 통증이 심한 부위의 추간공에 컴퓨터 영상촬영장치(C-arm)로 촬영하면서 접근하여 신경을 차단하는 고도의 통증 시술요법입니다.
아픈 부위의 접점을 찾아 신경을 치료하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대상은 전방전위 및 협착증, 디스크 환자가 통증이 심화 될 때 해당합니다. 약물부작용이 적습니다.

  • 창원제일종합병원의 최신 컴퓨터 영상촬영장치(C-arm)
    center_img010302_0201.jpg
  • 컴퓨터 영상 촬영 장치를 보며 증상 유발 부위에 주사 바늘이 도달한 모습
    center_img010302_0202.jpg

메조테라피

메조층(피부)에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약물을 투여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요법입니다.
환자에 따라 프롤로테라피 시술 또는 IMS시 병행하여 사용하는 주사요법 중 하나입니다. 대상은 근육 이완 및 통증완화에 해당합니다.

  • 비 수술적 요법으로 외국에서는 대중화된 의료시술입니다.
  • 칼을 대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원치 않는 환자분에게 좋습니다.
  • 통증 유발원인을 차단,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 고령자는 물론 고혈압, 당뇨 환자분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 척추인대를 근본적으로 강화시켜 줍니다.

에취라제 신경차단술

에취라제(H-lase)는 신경과 디스크사이에 달라붙은 유착부분을 떼어주는 약물로써 신경차단술 시술시 같이 사용하게 되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Caudal block (꼬리뼈 부위)

대상은 요추질환과 관련된 방사통에 주로 해당합니다.

SGB (성상 신경절 차단술)

신경순환이 안될 경우 성상 신경절을 레이저로 자극하여 교감신경의 활동을 억제하여 뇌로 가는 혈액량을 증가시켜 시상하부의 기능을 높이고 혈관이 이완되는 시술입니다.
예전에는 주사요법을 통하여 시행하였으나 현재는 Superlizer라는 레이저 장비로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목디스크, 오십견 등 상지(목, 어깨, 팔)에 관련된 통증에 해당하며, 시간은 약 7~10분정도 소요됩니다.

IMS

에취라제, 국소마취제를 이용한 TPI(근육내 주사요법), 인대강화제, 소염제 등의 주사를 특수한 침을 이용하여 근육내 자극을 주어 통증을 효과적으로 경감시키는 치료법입니다.
한방의 침을 이용하여 근육과 신경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며, 신경과 근육에 자극을 주어 단축을 효과적으로 경감시키는 치료법입니다.